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컨셉잡기

 

 

1. 리서치

- 사용자 및 제품 : 사용자 및 제품 조사/시나리오 구성

- 기술 및 문화 적용 가능 or 개발 가능한가/ 사회 문화적 방향

- 디자인 트렌드 / 시장

 

 

2. 전략

- 타깃 사용자, 문제, 방법

 => 000을 위해/ 문제 123을/ ~~ 와 같이 해결한다.

 

* 문제에 대한 리스트업과 어떻게 해결해냈는가..

* HOW가 명확할때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명확하게 인식이 가능해짐

 

 

3. 디자인 방법론

- 리서치 : 리빙 디자인 + IT

- 디자이너의 통찰 : 편견에 대한 역발상

* IOT 적인 가치를 더하여 제품 구상

=> 좋은 디자인 = 목적에 부합하는 디자인(러서치 + 통찰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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