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컨셉잡기
1. 리서치
- 사용자 및 제품 : 사용자 및 제품 조사/시나리오 구성
- 기술 및 문화 적용 가능 or 개발 가능한가/ 사회 문화적 방향
- 디자인 트렌드 / 시장
2. 전략
- 타깃 사용자, 문제, 방법
=> 000을 위해/ 문제 123을/ ~~ 와 같이 해결한다.
* 문제에 대한 리스트업과 어떻게 해결해냈는가..
* HOW가 명확할때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명확하게 인식이 가능해짐
3. 디자인 방법론
- 리서치 : 리빙 디자인 + IT
- 디자이너의 통찰 : 편견에 대한 역발상
* IOT 적인 가치를 더하여 제품 구상
=> 좋은 디자인 = 목적에 부합하는 디자인(러서치 + 통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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