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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선 C언어, 어셈블러가 아닌
바이너리 에디터로 시작
바이너리 에디터
- 2진수 편집기로 바이너리 실행파일을 수정할수 있음.
- 사용할 프로그램은 bz162
BZ162 바이너리 에디터 화면
- 좌측 000000은 메모리 주소
- 중간의 0 ~ F는 000000, 000001, 000002, ..., 00000F 번지에 각각 32비트 값저장
- 우측의 01234..EF는 ASCII코드상 표현
바이너리 에디터에 입력 예시
- 다음과 같이 문자열들을 입력할때 해당 문자의 아스키코드 16진수 값이 중앙의 번지에 저장되는 모습을 볼 수 있음.
* 문자 'h'는 10진수로 104 -> 16진수로 0x68로 바이너리 에디터의 000000번지에 올바르게 값이 저장됨.
- 아래는 아스키 코드 테이블
hello.img로 저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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