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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Submitted on 10 Jun 2014]

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

Ian J. Goodfellow, Jean Pouget-Abadie, Mehdi Mirza, Bing Xu, David Warde-Farley, Sherjil Ozair, Aaron Courville, Yoshua Bengio

 

 

 

0. 초록

- 본 논문에서는 적대적인 처리 과정을 거치는 생성 모델들을 구하는 새로운 프레임워크를 소개합니다.

- 여기서 두 모델을 동시에 학습하는데, 생성 모델 G는 데이터 분포를 캡처하고, 판별 모델 D는 실제 훈련 데이터셋으로부터 얻은 샘플인지 G로부터 얻은 샘플인지에 대한 확률을 추정합니다.

- 생성 모델 G의 훈련 과정은 D가 실수할 확률을 최대화 시킵니다.

- 이 프레임워크는 두 선수의 최소 최대 게임이라 할수 있으며, G, D는 정답을 가지고 있는 함수가 되겠습니다. G는 훈련 데이터셋의 형태로 분포를 복원시켜야 하며, D는 1/2에 가까워져야 합니다. 

- G, D를 다층 퍼셉트론으로 구현시에 전체 시스템은 역전파 과정을 통해서 학습시킬수 있으며, 마르코브 체인이나 학습이나 샘플 생성하는 동안 근사 추론 과정을 펼칠 필요가 없겠습니다.

- 실험 결과를 보면 이 프레임 워크의 잠재력을 생성된 샘플의 질적 평가와 양적 평가를 통해 보여주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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